본문 바로가기
문화관련 생각해보기/유튜브

피식대학 05학번이즈히어 보면서 찾아본 공감 포인트

by 요즘이슈매니저 2022. 9. 4.
반응형

 

최근 유튜브에서 가장 재밌게 보는 컨텐츠인 피식대학 05학번이즈히어

너무 재밌게 보다보니 여러번 보고 그러니 처음에는 안 보였던 세세한 공감 포인트가 보이더라구요.

나 혼자만 알고 있는것보다는 같이 공유하면 좋을것 같아서 작성해보게 되었습니다.

1화는 거의 따로 언급이 되어서 그냥 포인트만 집어봤고 2화부터는 디테일한 소품들이나 생각해볼 거리가 많이 보이더라구요

 

1화 타는 차량

https://youtu.be/Omyhnfi398g

 

1편은 자동차 등 05학번 30대 후반~40대 초반의 탈것을 보여줬는데요.

바로 카니발 부터 시작입니다. 아저씨들이 가족을 태우기 위해 많이 사랑하는 SUV 차량 중 애용하는 차량 모델을 보여주며 시작합니다.

 

 

일단 각종 마블표 제품들이 눈에 띕니다. 핸드폰 케이스, 핸들 커버, 마블 모자까지

이는 신도시 아저씨들이 사랑하는 마블 캐릭터들로 도배된 모습은 신도시에서 참 친근한 모습입니다.

 

이 장면에서 따로 언급은 안되지만 바짝 선 옷깃과 마스크 목끈이 눈에 띄더라구요. 정말 저희가 자주보는 신도시 아저씨들의 특징이 그대로 나타나는 모습입니다.

특히 마스크 목띠의 나이키 무늬는 아재들이 가장 사랑하는 그 모습을 나타내는거 같아서 반가웠습니다 

 

 

신도시 아저씨들이 사랑하는 외관입니다.

저도 운전하면서 저 아이 스티커는 정말 많이 보게 되더라구요 너무 익숙해서 반가웠습니다. 

저런 모습 말고도 아들부터 구해주세요 이런 스티커도 있고 꽤 많이 보게 되는 스티커 입니다 

 

2화 퇴근 후

https://youtu.be/zaQvY5ze9vI

 

1화가 차량이었다면 2화는 퇴근 후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썸네일의 모습부터 직장의 과장님 모습과 유사한데요. 여전한 마스크 목끈과 버즈, 뒤로 매는 백팩인 인상적이지만

가산디지털단지 쪽으로 가면 자주 볼 수 있는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모습입니다.

 

여기서 정재혁 (일명 혁이형)은 프로그래머 직장인으로 나오는데요. 퇴근 후 술을 마시다 술자리에 벗어나 부인과 통화를 하는 저 모습은 여느 직장인 술집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저런 주차장은 왜인지 꼭 있고 저곳에서 통화를 한번 하고 흡연하시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되는게 공감 포인트였습니다.

 

신도시 아재들의 관심 사항에 대해서도 은근히 보여주며 패러디 했는데요

저 삼성전자의 주식은 진짜 국민주라고 할 수 있을만큼 592만명 이상이 삼성전자 주주라서 모두 관심 있을 사항입니다.

그리고 게임 프로그래머로 나오는 정재혁(혁이형)의 역할이니 만큼 폴더를 사용하는 모습도 재현을 잘 한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게임하는 사람들에게는 폴더는 화면을 크게 볼 수 있어서 사랑받는 폰입니다.

 

 

언급은 따로 없이 순식간에 지나가지만 술을 마시는 모습도 잘 재현되어 있습니다.

신도시 아재들은 꼭 저렇게 소주컵을 2개 켭쳐서 소주량을 맞춰 소맥을 드시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또한 소주잔 옆의 아이코스 담배나 여명808 같은 숙취해소 음료는 아재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소품들입니다.

이런 사소한 소품하나도 신경쓰니 더욱 재밌게 보게 됩니다.

 

마지막은 조금 애잔하지만 정작 만나서 핸드폰만 하고 있는 요즘 모습을 잘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의 매스미디어 시기와는 다르게 파편화된 유튜브나 개인 매체들이 발달하면서

같이 웃고 떠들면서 할 내용이 적어지고 공감하고 공유하는 문화보다는

자신의 휴대폰으로 자신의 즐길거리를 찾는 사람들이 요즘 술집에서도 자주 보이더라구요.

 

일단 1화와 2화를 보면서 포인트를 몇개 찾아보았습니다.

만약 아직 보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05학번 이즈백의 후속작인 05학번이즈히어 매우 추천합니다.

정재혁 님과 배용남 님의 인스타 그램도 만들어서 더욱 실감나게 만든 센스는 괜히 개그맨이 아니구나 싶어집니다 ㅎ

정재혁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jaehyuk_homme/

 

배용남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yongnam_bae/

댓글